포스코의 경제 · ESG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기업시민보고서

포스코는 '95년 대한민국 최초로 '환경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매년 지속가능성 차원의 기업 성과를 담은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해왔습니다.
'18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선포를 기점으로 포스코는 고객, 구성원,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여 더 큰 기업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시민보고서'는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관련 포스코의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앞으로도 포스코는 투명한 정보 공개와 국제 사회가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보고서를 발간하겠습니다.

2019 기업시민보고서 표지

포스코의 열일곱번째 지속가능보고서인 “2019 기업시민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그에 맞춘 Business, Society, People 분야의 성과를 담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포스코가 직면한 주요 이슈에 대한 중대성 분석을 강화하였으며, 국내외 관련 업계와 이해관계자 벤치마킹을 통해 의견 수렴 범위를 크게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표준 준수를 기반으로 이슈별 대응 전략을 투명하게 보고서에 담았습니다.
기업시민의 성과를 Business, Society, People로 구성하되, 이를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performance로 연계하여 이해관계자의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